반응형
● 트래블뉴스와이어 TNW(www.tnewswire.com)는 국내 최초의 여행 전문 보도자료 통신사이다. 관광청/지자체, 항공(국적기, 외항사, 저가항공 및 전세기), 숙박(호텔/리조트/펜션)과 주요 여행상품의 최신 보도자료를 여행/레져 담당 언론인과 블로거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 트래블뉴스와이어 TNW의 자회사인 테마여행신문 TTN(www.themetn.com)은 여행 출판사 겸 미디어, 아카데미로써 여행 콘텐츠와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자, 관광청/항공사/지자체 등의 보도자료를 재가공해 독자에게 전달하는 ‘미디어’이다. 여느 벤쳐기업과 마찬가지로 창간 이후 첫해에만 3,000만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직접 집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미비한 성과에 고민하던 중 ‘언론홍보’란 해결책을 찾았다.
● 광고주는 알 수 없고, 홍보대행사는 공개하지 않는 수십가지의 언론홍보 테크닉을 다양한 방식으로 검증했다. 그 결과 테마여행신문 TTN은 KBS방송아카데미/고려기자아카데미, 웹투어, 시아홀리데이 공식예약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기업과 MOU를 체결하였고, 듀오/쉐어하우스/외교부 해외여행안전서포터즈 등과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까지 거두었다. 지금 이순간 맨땅에 헤딩하고 있을 스타트업, 중소기업, 자영업자에게 ‘돈먹는 하마 키워드광고’보다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 언론홍보’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본서를 기획하였다.
● 이론 따윈 잊어라! 경험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삼천만원 짜리 시행착오부터 10만원 예산으로 집행 가능한 테크닉까지 완전 공개한다. 심지어 돈 한푼 들이지 않는 비법까지도! 엄선한 사례별 케이스를 곁들여, ‘국내 최초의 여행 전문 언론홍보 매뉴얼’을 지향한다.
● 매뉴얼 만으로 부족하다면? 여행(항공, 여행, 관광청 외) 및 문화(공연, 전시, 사진 등) 분야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언론홍보전문가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보도자료 배포서비스/개별 컨설팅 등 부가 서비스 제공 중.
※ TNW 언론홍보전문가 아카데미 : http://tnewswire.com/pracademy
※ 언론홍보 컨설팅 문의 : pr@tnewswire.com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www.themetn.com
www.fb.com/themetn
www.twitter.com/themetn
Bookstore APP https://goo.gl/3qeeZu
조명화(B급여행)
MyeongHwa, Jo(Badventure)
趙明和(B級旅游)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편집장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여행레져관광 분야 멘토(2015~)
방송 : 아리랑TV Artravel(2016), KBS2 세상은 넓다(2015), skyTravel 여행의 기술(2015), tvN 쿨까당(2015), YTN 브레인파워를 키워라(2014) 외
사진전 : 《Korea Fantasy》(Texas, USA, 2014), 《대학교는 드라마다》(Seoul, 2013), 트래비 여행사진 공모전(2010) 외
강연 : 청운대 스마트관광기획가 양성과정, KBS방송아카데미/연세대 미래교육원/한겨례 문화센터 여행작가 양성과정 외
프로필 전문 http://bit.ly/1lHSsAz
세상을 큐레이팅하는 여행편집장(Editor) : 대학시절 공모전으로 세계를 여행한 ‘공모전여행작가’로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를 출간하였으며, 서울대부터 제주대까지 전국 주요 대학가는 물론 일본 OVAL까지 여행강사이자 멘토로써 수많은 청년들과 만났다. 싱가폴관광청과《원코스 시아홀리데이》, V에어와 《원코스 V에어》, 필리핀항공과 《원코스 팔라완》 등을 제작하는 등 여행콘텐츠 200여종을 기획 및 저술했다. 국내에서 찾아 보기 힘든 ‘외국계 항공사 출신 여행작가’이자 여행 전문 콘텐츠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로 관광업계와 출판업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
현장을 누비는 전문가(Travel Guide) : 관광통역사(영어), 국내여행안내사, 투어컨덕터(TC) 등의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여행전문가로써 2012년부터 세계 곳곳을 누비며 여행자와 호흡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국립민속박물관의 세계유산, 역사/문화재, 프리미엄 강좌(2016) 등을 이수하는 등 이론과 경험을 겸비한 여행전문가로써 거듭나기 위해 고군분투 중.
여행콘텐츠 스타트업 대표(Startup CEO) : 버진 아틀란틱, 베트남 항공 한국지사 등의 직장생활을 거쳐 독립, 여행출판사 테마여행신문 TTN Korea을 비롯해 여행 전문 미디어와 출판사를 창간했다.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관광벤처), 경기도 청년프론티어 창업지원사업, 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에 선발된 바 있으며, 세계 최대의 여행박람회 SXSW에 국내 최초의 여행출판사로써 참가해 3박4일간 Korea Fantasy 사진전을 개최해 호평 받았다.
여행작가를 양성하는 여행강사(Travel Instructer) : 18인의 공저로 완성한 ‘1박2일 가족여행 시티투어’는 여행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른 바 있으며, 2015년 청운대 관광학부와 국내 최초로 기획한 ‘스마트관광기획가’ 과정은 수료생 전원을 등단시키는 등 그가 운영하는 ‘여행작가 양성 프로그램’은 실전에 강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울대 새내기학교에 3년 연속 초청되었으며, OVAL 초청으로 도쿄에서 강연을 하는 등 세계를 누비며 다양한 주제와 테마의 여행으로 청중들과 호흡하고 있다.
쓰기 위해 공부하는 학생(Student) : 경영정보학(2000~2008), 관광학(2009~2011), 영상문화콘텐츠학 석사(2012~2015)에 이어 문화교양학(2011~)까지... 대학교(원) 학생증만 4번째인 그는 작가 이기 이전에 ‘쓰기 위해 공부하는’ 학생이다. 석사논문 ‘여행도서 콘텐츠에 반영된 여행트렌드’는 국내 여행도서를 연구대상으로한 독창적인 논문으로 손꼽히며, 학업 외에도 조주사, 벌룬아트, 마라톤 완주, 태권도(3단), 유도(초단) 등 세상의 모든 분야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하며, 오늘도 무언가를 공부 중.
출간/Books
여행작가 바이블 4부작(2016)
한글여행(2016)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Ⅱ(2016)
여행도서 콘텐츠에 반영된 여행트렌드(2015, 석사논문)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Ⅰ(2014)
당신의 캠퍼스를 가져라(2013)
1박2일 가족여행 시티투어(2011)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 외(2010) 다수
b@badventure.kr
www.badventure.kr
www.fb.com/badventure.kr
www.instagram.com/badventure
www.twitter.com/badventurekr
반응형
'원샷(IT 및 실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쟁자를 이기는 원샷 성남창업경연대회 수상작 (0) | 2017.02.02 |
---|---|
여행도서 콘텐츠에 반영된 원샷 여행트렌드 2015 : 여행도서 트렌드에 관한 국내 최초 석사논문 (0) | 2017.02.02 |
경쟁자를 이기는 원샷 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수상작 (0) | 2017.02.02 |
구글링 불변의 법칙Ⅰ : 네이버를 이기는 원샷 구글 검색 여행편 TOP21 (0) | 2017.02.02 |
원샷 북유럽 : 노벨상의 7가지 비밀 (0) | 2017.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