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코스(국내여행)

‘화성 마을여행작가와 떠나는 경기도 화성 마을여행’ 전자출간

by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2021. 10. 20.
반응형

 

 

 

(서울=2021/10/20/) 테마여행신문 TTN Korea(www.themetn.com) 10 20 공정여행 마을여행작가 양성 및 자격증 취득과정 수강생이 직접 참여한 화성 마을여행작가와 떠나는 경기도 화성 마을여행(Gyeonggi-do Hwaseong Village Tour with Hwaseong Village Travel Writers)을 출간했다. 국내 최초의 화성시 가이드북 전자출간을 기념해 같은 날 장안대 인문관에서 작가들이 직접 출판에 얽힌 에피소드와 소감을 발표하는 출간기념회를 가졌으며, 이는 테마여행신문 유튜브 채널(https://youtu.be/-t1a40MPl10)을 통해 공개되었다.

 

공정여행 마을여행작가 양성 및 자격증 취득과정은 화성시가 후원하고, 장안대가 주관한 ‘4060 화성인생학교 프로그램으로 2021 6 30일부터 10 27일까지 총 15강으로 진행되었다. 장안대학교 김효근 교수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내여행안내사(Domestic Tour Guide) 자격증 취득 과정, 조명화 편집장은 생애 첫 책을 목표로 모인 수강생들과 함께 화성 마을여행작가와 떠나는 경기도 화성 마을여행(Gyeonggi-do Hwaseong Village Tour with Hwaseong Village Travel Writers)을 기획 및 출판하는 과정을 담당하였다.

 

조명화 편집장은 출판기념회를 통해 로컬크리에이터의 시대를 맞아, 화성시 주민들과 함께 화성시의 지역명소와 관광지를 소개하는 여행콘텐츠를 기획 및 출간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기획의도를 설명하였으며, 김효근 교수는 생애 첫 출간에 도전해 소정의 성과를 거둔 예비작가들의 등단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화성 마을여행작가로써 왕성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성 마을여행작가와 떠나는 경기도 화성 마을여행 화성8, 가족여행, 테마여행이란 세 개의 대주제로 나뉘어 3~4인의 마을여행작가,  10인이 공동저술하였으며, 기존에 잘 알려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융건릉(隆健陵)이나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 등의 역사유적지와 남양호(南陽湖)와 궁평항(宮坪港) 등의 자연관광지를 비롯해 지역주민이 아니라면 낯설게 느껴지는 동탄센트럴파크, 화성시 시니어 클럽, 최루백(崔婁伯) 효자비(孝子閣) 등의 지역명소를 함께 담아 국내 최초의 경기도 화성시 가이드북로 야심차게 출간되었다. 오는 10 27 15주간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치룰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