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료 즉시 객원기자로 활동하는 테마여행신문 TTN 여행기자단 21기 모집(2/14)

by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2015. 1. 25.
반응형

블로그와 책의 차이는 무엇일까? 글과 사진, 창작자의 개성이 담긴 콘텐츠라는 점에서는 동일하다. 그러나, 유효기간이 짧은 블로그와 달리 사후 70년까지 국제적으로 저작권이 인정된다는 점에서 책은 인류가 만들어낸 현존하는 가장 완벽한 형태의 저작물이다. 여행기자단 수료 후 ‘전 세계의 중국 유학생’을 연재하는 재중 유학생 최현광 특파원, ‘세계 유스호스텔 여행기’를 집필 중인 前 유스호스텔 동우회 배한성 회장의 공통점은 테마여행신문 TTN 칼럼 연재 후 출간을 한다는 것. 작가로 데뷔하는 명예와 인세라는 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는 건 단순한 블로거였다면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다.

 


ⓒ 테마여행신문 TTN

 

“자신만의 테마와 열정만 있다면 단 하루의 교육만으로도 누구나 연재할 수 있고, 이를 엮어 출간할 수 있습니다.” 2010년 첫 저서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 출간 후 여행작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조명화 편집장은 KBS방송아카데미, 연세대 미래교육원, 마이크임팩트 등 국내 유수의 여행작가 과정에서 여행출판 전문강사로 4년째 활동 중이다.

“수강생의 현실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5일간은 본업에 충실하되, 주말은 여행기자로 활동하는 ‘주말 여행기자’로 육성하는 것이 수업의 목표입니다. 5시간의 수업 또한 이론보다는 실제 취재와 연재를 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8인이 공저한 ‘1박2일 가족여행 시티투어’, 5인이 공저한 ‘신분당선 가이드북’를 비롯해 십수종의 여행서가 출간되었다.

 


ⓒ 테마여행신문 TTN

 

테마여행신문 TTN(www.themetn.com, 조명화 편집장)은 여행출판사 최초로 북스토어 앱(http://goo.gl/OGakXP)을 출시한데 이어, 다국어 가이드북(국문 및 영중일어) 을 출판해 출판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여행기자단 수료생 전원에게 여행신문 분야 6위(랭키닷컴, 2014년 기준)의 온라인미디어 테마여행신문 TTN 연재 기회는 물론 매달 오프라인 컨설팅과 실제 연재 기회가 부여되며, 전자책 18,000원 상당이 제공된다. 

여행기자단 지원자는 웹사이트(http://themetn.com) 회원 가입 후 테마여행신문 TTN 계좌(우리은행 1002-134-225039, 대표 조명화)로 120,000원을 입금하면 된다. 

 


ⓒ 테마여행신문 TTN

 

▶ 여행기자단 21기 커리큘럼(2월 14일 토요일 1-6시 강남역 포커스큐브 11번 출구점)

1교시 동기 : 나는 왜 작가가 되어야 하는가/여행출판(여행산업/여행출판/작가의 수익모델)

2교시 기획 : 여행테마(국내외 50여 작가의 실제 케이스를 중심으로)

3교시 계획 : 여행칼럼/출판계획서(월 2회, 연 12회로 만드는 나만의 테마여행 계획하기)

4교시 실전 : 여행콘텐츠(지금 당장 써먹는 사진의 기초/인터뷰와 취재의 실제/저작권)

5교시 전자출판 : 종이출판과의 비교, 퍼블리싱 프로세스, 실전테크닉 외

 


ⓒ 테마여행신문 TTN

 

 

☞ 여행/문화/레져 전문 언론홍보 대행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TNW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가 진리

 ☞ 2015년 버킷리스트에 도전하라 테마여행신문 TTN 여행기자단 21기(2/14)

 



< 저작권자 © 테마여행신문 TTN.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