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수의 병원 전문 온라인 홍보대행사 신입직원 P양은 5기 수료 후 “직장 선배의 추천으로 우연히 듣게 되었는데, 평소에 보도자료를 쓰면서도 잘 몰랐던 미디어 담당자의 상황이나 심리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병원이란 거래처 특성상 광고성 기사의 비중이 높은데 이번 수업을 통해 상당 부분 예산을 절감하면서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실전적인 방법론에 대한 설명이 특히 인상적이였다.”면서 타사의 직원들이 듣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수업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했다.
ⓒ 테마여행신문 TTN
언론홍보는 신제품 출시, 서비스 런칭, 홈페이지 오픈 등 기업의 주요 이슈가 언론사의 뉴스로 보도되도록 PR하고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홍보 활동을 의미한다. 같은 마케팅이라도 기존의 바이럴 마케팅에 비해 소비자들의 언론기사에 대한 신뢰도가 높고, 비교적 장기간 검색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이다. 그러나, 지나친 광고성 기사나 보험, 의료 등의 분야는 기사화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단순히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광고비를 지불해야 하는 키워드 광고에 비해 수준높은 콘텐츠는 만드는 것이 어려운 반면 소비자의 구매전환효과가 탁월합니다.“ 싱가포르 전문 여행사, 관광청, 현지 호텔 등과 협업해 ‘원코스 시아홀리데이’를 출간한 테마여행신문 TTN 조 편집장은 광고주의 만족도가 높아 내년에 더 다양한 지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테마여행신문 TTN
그는 블로그, 키워드 광고 등의 유효기간이 점차 짧아지는 반면 신문 지면 대비 인터넷 뉴스기사의 노출 효과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홍보가 필요하지만 매달 수백만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불하기 어려운 예비 작가와 중소기업 홍보담당자를 위해 지난 7월 ‘바이럴 마케팅을 이기는 원샷 언론홍보’(http://goo.gl/A8kcgT)를 출간했다. 언론홍보대행사 마케터이지 이전에 여행기자이자 편집장으로써 쌓아온 수년간의 경험과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언론홍보의 모든 것을 직강하며, 이론보다 실전적인 노하우와 팁으로 컨설팅할 예정이다.
▶ 언론홍보전문가 5기(11월 27일 토요일 7-9시 반 강남역 포커스큐브 11번 출구점)
1교시. 언론홍보가 광고를 이긴다 : 3000만원 짜리 시행착오편
2교시. 원샷 언론홍보 : 공짜편
3교시. 원샷 언론홍보 : 10만원편
4교시. 기자는 이런 보도자료를 원한다 : 실전편
5교시. 홍보대행사도 모르는 원샷 언론홍보 : 노하우편
수강생 전원에게 ‘바이럴 마케팅을 이기는 원샷 언론홍보’(15,000원)과 매달 진행되는 오프라인 컨설팅이 제공된다. 언론홍보전문가 지원자는 웹사이트(http://themetn.com) 회원 가입 후 테마여행신문 TTN 계좌(우리은행 1005-602-513751)로 120,000원을 입금하면 된다. 같은 날 진행되는 여행기자단과 동시 수강시 50% 혜택 제공(12+12=18만원)
ⓒ 테마여행신문 TTN
▶ 12월 오프라인 컨설팅(여행기자단 및 언론홍보전문가 수료생)
▷시간 : 2014년 12월 27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2시간)
▷장소: 던킨도너츠 강남스퀘어점(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길 10 세경빌딩, 02-567-0616, 강남역 11번 출구 2분 거리)
▷신청 방법 : 테마여행신문 TTN, 우리은행 1005-602-513751으로 10,000원 사전 입금
☞ 테마여행신문 TTN 북스토어 앱(원코스 시아홀리데이가 무료!)
☞ 테마여행신문 TTN 제휴서비스 : 예약하면 가이드북은 뽀~너스!
☞ 주말엔 나도 여행작가! 여행기자단 19기 및 언론홍보전문가 6기(12/27)
< 저작권자 © 테마여행신문 TTN. 무단전재-재배포금지 >